클라우드웨이즈 Let’s Encrypt 만기 해결 – 워드프레스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Let’s Encrypt 만기 해결에 관한 글입니다. 티스토리를 떠나 워드프레스로 이동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병행중입니다.

하지만, 이것저것 사용자가 신경쓸 거리가 많습니다. 특히 생전 처음보는 에러라도 보이면 사용방법도 익숙하지 않은데 영문에다 웹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식은땀 나는 경우도 많죠.

클라우드웨이즈 SSL 오류라던지, Let’s Encrypt certificate expiration notice 메일을 받으셨다면 SSL 인증을 갱신하셔야 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Let’s Encrypt SSL인증이 만료되면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 경고가 뜨며 사용자들도 경고 문구에 뒤로가기를 누를테고, 구글은 나의 소중한 사이트를 검색 순위에서 제외시킬게 분명하니까요.

분명 저처럼 최근 클라우드웨이즈를 통해 워드프레스 개설하신 분들에게도 같은 메일이 도착할 시점이라 간단한 해결책 안내 드립니다. 3분컷.

키워드 검색하니 한 달에 한 10분 정도 찾으시는 내용인데 보실 분이 있을까 모르겠지만 헤매시는 단 1분을 위하여~~

클라우드웨이즈 Let’s Encrypt 만기

클라우드웨이즈 Let’s Encrypt 만기 1개월 앞두고 메일이 보냅니다. 오늘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고 한참 식은땀이 나더군요. “Let’s Encrypt certificate expiration notice for domain” 라는 메일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 SSL 인증 만료 메일이 오면 갱신해야 함

어라 나 SSL 인증 설정했는데 이거 머지? 피싱 메일인가 싶었는데 내용을 읽어보니 내용은 확실하네요. 뭐야 이거 90일마다 갱신인거야???!!! 근데 이거 어디서 갱신하더라…

앞서 이미 답을 드렸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로 가셔서 SSL인증을 갱신하시면 해결됩니다. 지금부터 따라오세요. 3분안에 해결~. Let’s Encrypt SSL 인증서 설명은 일단 해결한 뒤 알아보도록 하시죠.

우선 클라우드웨이즈로 바로 갑시다.

01) 클라우드웨이즈 로그인후 상단 매뉴에서 <Applications>을 선택하고. 갱신할 도메인의 서버를 클릭하세요.

02) <Application Management (응용 관리)>의 <SSL Certificate (SSL인증)>을 선택하세요.

03) 아래 이미지처럼 Let’s Encypt로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Renew Now (지금 갱신)>을 선택하시면 바로 갱신이 적용됩니다. 끝입니다.

04) 3번의 만료일 3개월 후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하세요. Let’s Encrypt SSL 인증서는 무료이지만 안전을 위해 3개월 단위로 매번 갱신을 확인합니다.

05) <Renew Now (지금 갱신)> 위쪽에 Auto Renewal(자동 갱신)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자동 갱신되도록 설정해주세요. 사실 자동 갱신 설정해 놓으면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알아서 Let’s Encypt SSL 인증을 갱신해 줍니다. 그래도 이번 기회에 확인하셨으면 좋죠~

클라우드웨이즈 Let’s Encrypt 만기 갱신을 마쳤습니다.

Let’s Encrypt SSL 인증서는

Lets’ Encrypt는 도메인의 보안을 위한 HTTPS를 사용하기 위한 SSL 인증서를 무료로 제공하는 비영리 기관입니다. 우리가 인터넷 주소를 사용할 때 이용하는 HTTP가 보안에 취약하다고 생긴 HTTPS 이지만 초기에는 HHTPS를 이용하려면 유료였습니다.

Let’s Encrypt 사는 유료화되면 HTTPS 활성화가 늦어지고, 소외되는 도메인 보유자도 생긴다는 생각으로 무료로 지원하기 시작했고, 많은 호스팅 업체와 개인 서버 운영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운영은?? 홈페이지에서 후원도 받지만 모질라, 구글, 페이스북등에서 후원을 받아 잘 운영하고 있습니다.

Let’s Encrypt SSL 인증서는 유효기간은 90일이고, 만료전에 언제든지 갱신이 가능합니다. 갱신 횟수는 무제한입니다. 만료 30일전에 우리가 받았던 메일로 만기를 안내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련 다른 글

고대디 도메인 클라우드웨이즈 호스팅 연결하기

클라우드웨이즈 FTP 이용하기

답글 남기기